본문 바로가기

Game/달빛조각사

[달빛조각사] 펫에 대한 모든 고민, 총정리!! + 잊혀진 왕국 목도리도마뱀/긴꼬리쥐 효과 최초증빙!

#달빛조각사 #직업별펫 #펫 #펫종류 #펫추천 #펫능력

안녕하세요, 쪼아입니다!

오늘은 달빛조각사에서 굉장히 흔히 검색되곤 하는에 대해 정리해 드리려고 왔습니다!ㅎㅎ

달조 입문자 이시라면 펫에 대한 고민을 빨리 해결해야 하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매력에 스탯분배 하는 방법때문이겠죠!

이 글을 읽어보시고 매력을 어떻게! 얼마나! 찍을지 시원하게 해결책 얻어가시길 기원합니다! >_<

필자는 주캐가 조각사이고, 부캐는 법사인데요,

전사나 조각사같은 직업은 몸빵 펫 (=바실리스크)이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몸빵 펫이 있으면 좋겠다는 고민은 사실 초반 (렙 60 이전)이 가장 큰데요, --> 극초반이 사실 가장 절실한데 렙 45부터 키울수 있다는 맹점이...;;;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고렙으로 갈수록 몸빵펫은 중요도가 점점 낮아집니다.

(참고로 필자는 렙 80 이후부터 바실리스크 거의 안써요. 패시브 스킬쓰는 덩치가 작은 펫으로 주로 씁니다.)

왜냐고요?

바실리스크 의 경우 필요매력이 최소 33이나 되는데, 직업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겠지만 (직업별 기본스탯이 약간 다릅니다.) 결국에는 스탯을 꽤나 소모해야만 몸빵펫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설명: 몸빵펫은 자칫하면 죽어버리기 때문에 죽지말라고 펫 포션을 쓰는건 돈지랄 너무 비싸고, 소환서를 다시 사용하는게 나은데, 그럴때마다 매력장비 장착하고 매력 음식 먹자니 몸빵 죽은 상태에서 쫓아오는 몹들한테 맞아죽을 가능성도 적지 않습니다;;;

느끼셨겠지만, 제가 하려는 말은 그럴 가치가 없다는 겁니다. (스탯은 무조건 아껴써야해요!!)

몸빵 펫은 몬스터가 나를 때리는 걸 좀더 막아준다는 장점이 있으나 쉽게 죽어버리기도 하고 (펫에도 피흡 악세사리를 끼워주고싶다..) 어그로를 끌지 못했을때 나는 쳐맞아 죽어가고있는데 도망가는 내게 길막을 시전하기도 합니다...

결론 및 내용목차:

1. 직업별 펫의 선택은 자신에게 맞는 공격력을 높여주는 패시브 펫이 가장 효용가치 높음

(마법공격력 = 암/수사슴, 캥거루쥐, 물리공격력 = 암/수가젤,산양)

2. 망각의 물약은 아껴뒀다가 100렙 이상 된 후 매력 추옵 장비 및 조각상, 음식 효과 버프 계산해서 매력은 최소로 찍고 재정비하자.

3. PVP 할거면 전갈 추천!

4. 같은 종류의 펫은 한마리만 길들이자. (바실리스크 여러마리 ㄴㄴ)

5. 목적별 펫 세팅하기

6. 추천 공격펫 & 간지용 펫 정리

7. (추가 팁) 토끼 길들이기 퀘스트때 주는 풀은 아껴두자!

제가 말씀드리는 결론들에 대해 부가설명 들어갑니다!

1. 패시브 펫 ★★★★★

패시브 펫이라 함은 [응원] 능력을 가진 펫들을 말해요. 전투에 참여하지 않으며, 작고 가늘가늘한 초식동물들이라서 길막도 안합니다.

이속 펫들은 갠취에 따라 고르시면 될것 같고, 갠적으로 물공/마공 펫은 산양/캥거루 쥐 추천합니다! 예쁘거든요 .. (사심가득)

- 이동속도 펫은 한마리쯤 갖고 계시는 걸 추천합니다! 자동채집 할때나 뭔가 속도가 필요할 때 요긴합니다

- 조각사, 궁수, 전사 : 물리공격력 / 법사, 성기사: 마법공격력 추천!

- [2019.11.23] 긴꼬리 쥐도 마공 +20 확인되었습니다!!

2. 망각의 물약은 아껴뒀다가 고렙때 재정비하자. ★★★★☆

레벨 30 부근에 퀘스트를 진행하면 망각의 물약을 얻게 되는데, 이건 섣불리 쓰지 마시고 아껴두세요. 캐시샵에서 100만 골드에 팔아요!

이렇게 열심히 공략집을 읽으시는 독자 분들도 캐릭터 생성 전부터 계획하시는 분들보다는 이미 어느정도 키우다가 궁금증이 생겨서 그제서야 찾아보시고 아차! 하시는 분들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여태 말씀드린 정보와 다르게 매력에 많이 투자하신 분들은 헐? 하고 바로 망각의 물약 써버리지 않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제 공략이 무조건 옳다는 보장도 없고, 개인이 선호하는 방향은 솔직히 레벨 100이 넘어갈때 쯤은 되어야 감이 오는 것 같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초반에는 바실리스크가 꽤나 유용한 게 사실입니다. 더군다나 초반에는 대작 큐브 조각상 5강이나 매력 추옵2짜리 장비 5~6개씩 모으는 일이 말처럼 쉬운 것은 아니기 때문에..!

초반에는 매력에 투자해서 바실리스크 사용하시다가, 렙업 하다가 어느 순간 바실리스크가 나를 돕는 아이가 아니라 귀찮은 아이가 되어갈때 쯤인.. 렙100 부근에는 온갖버프 사용시 소환 가능하도록 하시면서 스탯 재정비 하길 추천드립니다!

조각사 기준 기본스탯 20이기 때문에 대작 5강 큐브조각상(8) + 부위별 매력추옵2 장비들 (8에서 16가량 -무기/갑옷/투구/장갑/귀걸이/목걸이/반지/망토 등 + 매력 음식 (10) 합치면 33매력 찍고도 남아요!!

궁극적으로 고렙에서는 매력에 투자 1도 안하셔도 됩니다.

** 아, 간혹 바실리스크 매력 33으로 알고 갔다가 엥? 아닌데? 38 필요한데?? 하시는 분들 계셔서 말씀드려요.

33짜리는 남부평원에 나오는 ★떠내려 온 바실리스크★ 입니다!!

리자드맨 계곡의 바실리스크들이 38입니다.

제가 매력에 스탯낭비해서 차이를 비교해봤는데요, 떠내려 온 바실리스크나 그냥 바실리스크/ 수정 바실리스크/ 사나운 붙은 애들 전부 다 색깔차이밖에 안납니다. 공격력, 최대HP 등등 모든 스탯이 동일해요. (실험해봤음!)

한마디로 파란/초록색 바실리스크는 간지용에 지나지 않습니당.. (빨간 바실리스크가 그래도 젤 예쁘지않나..?)

조각사 기준 매력 스탯 등 육성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blog.naver.com/sindywind/221713516432에서 더 찾아보실 수 있어요! ^^

[달빛조각사] 무자본 조각사 육성(스킬/스탯) 간단 총정리-물약아끼기, 조각상 활용하기

#달빛조각사 #조각사 #조각사스킬 #조각사스탯 #무자본 #소모품 #자하브의이념 #자하브의염원​​안녕하세...

blog.naver.com

3. PVP 할거면 전갈 추천!

전갈이 실명 능력을 갖고있는 거 알고계시죠?

전갈은 매력이 39나 필요합니다!

그런데 몸빵 펫과는 다르게 수시로 부르는 게 아니라 가끔 필요할때 부르면 되고,

쉽게 죽는편도 아니니 전갈 때문에 매력에 투자하는 건 비추에요!

조각상효과, 장비, 음식으로 대체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렙 1 오를때마다 1 얻는 스탯을 섣불리 낭비하지 마세요!

+ 패치 이전에 토룡이는 사기적인 방어력 80% 감소 능력으로 각광받았는데요, 너프된 이후로는 슈레기가 되어버렸습니다..ㅠ (그래서 운영자 분들이 패치이전에 토룡이 키웠던 유저들에게 위로도 안되는 선물을 줬더랬죠)

4. 같은 종류의 펫은 한마리만 길들이자. (바실리스크 여러마리 ㄴㄴ)

같은 바실리스크를 색깔별로 길들이시는 분들, 길들일수 있는 펫이 최대 5마리 인건 알고 계신가요??

(필자는 처음에 몰랐습니다..ㅋㅋㅋ)

펫 소환할때/부활시킬때마다 예속의 소환서가 드는데, 안 죽은 펫을 소환할 때나 죽은 펫 부활시킬때나 동일하게 1개씩 소모됩니다.

즉, 바실리스크 여러마리 길들여 뒀다가 몸빵1 죽으면 몸빵2 써야지 >> (X) 하는 생각보다는

몸빵1 죽으면 몸빵1 부활 (O)시키는게 더 이득이란 소립니다..

간혹 죽은 펫 살릴때마다 매력 음식, 장비 다시 신경쓰기 힘들어서 펫전용 포션 쓰시는 분들 계신데요,

닝겐용 포션값도 아까워서 엠흡 피흡 난리인 판에 펫전용 포션 쓰는거 아닙니다...

펫 전용 포션은 갖다 팔라고 뜨는 겁니다!!

+ 펫 경험치 (파란 별 알약)도 갖다 팔라고 뜨는 겁니다!

펫 렙 20부터 능력 활성화가 되는 건 다들 아실텐데요, 20보다 높아진다고 버프량이나 확률/빈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공격하는 펫들의 경우 공격력 눈꼽만큼과 최대HP만 증가합니다..

5. 목적별 펫 셋팅하기

전략별로 나눠서 설명드릴 테니 '이게 나지!' 하는 걸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매력 1도 안찍고 버프는 받겠소

: 이속펫 1마리 (모두 매력10)

+ 물공/마공펫 1마리 (모두 매력 10)

+ 전갈(매력 39, 조각상/매력추옵장비/음식 버프 총동원해서 가능해지면 ㄱㄱ!)

+ 나머지 두마리는 자유!

2) 매력을 조금 찍더라도 바실리스크는 자주 쓸거얌

: 떠내려 온 바실리스크 (33)

+ 전갈 (39, 버프 이용)

+ 이속펫 (10)

+ 물공/마공펫 (10)

+ 한마리 자유! --> 공격용 펫을 하나 더 원하신다면 주홍거미/사막거미(36)도 괜찮아요!

3) 잡캐가 되더라도 무조건 펫은 이뻐야 한다 (필자의 100% 주관적 의견)

천년 묵은 여우★

캥거루 쥐 or 청설모

표범

백색 하이에나 or 주홍거미

목도리 도마뱀(하늘색)★★★

6. 간지용 펫 정리 (필자 사심 100%)

** 잊혀진 왕국의 땅에 나오는 긴꼬리 쥐와 목도리도마뱀 3종세트는 펫 효과가 뭔지 알아낸 사람이 없어요!! (효용성 쓰레기)

하지만 쓸데없는 궁금증 해소에 최선을 다하는 쪼아가 조만간 알아내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ㅋㅋ

--> [2019.11.23] 잊혀진 왕국의 목도리도마뱀 3종세트도 강화:날카로운 이빨 확인 되었습니다!!

(Thanks to: 김오공/오베론 서버)

 

 

참고로 보여드리는 필자의 펫 상태입니다.

애기들 각각의 의의는 이러합니다.

1. 랍스타 (=전갈): PVP 에 필수라고 해서 잡았으나 갠적으로 PVP를 무서워하여 써보지 못함. 빨간 놈이 이쁘다고 생각하는 필자는 청전갈, 황제전갈처럼 더 덜이쁜 애들이 왜 필수매력은 1씩 더 높은지 이해할 수 없음.

2. 떠내려 온 바실리스크: 저렙때 주로 몸빵용으로 썼고, 요즘은 내 렙보다 높은 몹 잡을때나 어쩌다 한번 부르고 있음.

3. 뱀톨 (=긴꼬리 쥐): 필자가 실제로 키우고 있는 햄스터와 비슷하게 생겼다는 이유만으로 키우고 있음.

4. 산양: 조각사의 물공+20 버프용 펫. 원래 키우던 102렙 가젤을 버리고 갈아탐. 왜? 예쁘니까!

5. 천년 묵은 여우: 빨간색을 좋아하는 필자의 픽. 100%간지용. 이렇게 필자는 실용성<<간지 의 가치관을 지님.

+ 이속 펫을 하나 키울까 고민하고 있는데, 너무 안땡깁니다.. ㅠㅠ 이속펫도 간지나는 애 하나 만들어주세요!!!

7. (추가 팁) 토끼 길들이기 퀘스트에서 주는 풀은 아껴두자!

퀘스트 때 주는 풀 1개는 보통 펫 상인에게서 사는 풀때기와 달리 길들이기 확률이 100%입니다!!!!!!!!

이걸 토끼에다 쓰다니...

아껴두셨다가 다른 펫 길들일 때 쓰세용~

이상 [펫에 대한 고민 해결]편 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용~~

그럼 오늘도 즐겜하세요!!